의료법상 의료인(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조산사 및 간호사)은 진료기록부를 기록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전자차트는 전자서명이 되어야 합니다.

전자 서명을 하기 위해서는 의료인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4,400원을 내고 발급받는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은행 보험용 불가)

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이 링크를 누르세요 

원칙적으로는  전자차트를 매 번 저장 할 때 마다,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을 하여야하나, 이는 너무 번거로운 과정이므로,

마이티프로는 하루에 한 번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이를 기억하고 있다가, 차트가 저장되는 단계에서 전자인증이 되도록 구현 되었습니다.

(저장되는 단계에서 인증하는 것은 합법 합니다.)

마이티프로에서 전자인증이 되는 부분은 펜차트 진료차트 그림차트 3가지 입니다. 나머지는 비용문제 때문에 전자서명 기능을 연결하지 않았습니다.

이 3가지 부분을 새로 작성하거나 편집하면서, 전자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인증이가능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전자인증은 연결하는 작업은 자체로 진행했지만, 모듈의 소유권은 협력사에 있는 협력사 지원 서비스 입니다.

2만원(부가세별도) 월단위로 과금되며,  하루만 사용하셔도 1개월분의 사용료를 부담 하시게 된다는 점 양지 바랍니다.  

15년 12월은 테스트 기간으로 무료제공되며,  16년 1월부터는 유료로 서비스 됩니다.

아이디에 인증서를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 부분에서 설명 됩니다.

이후,  인증서와 연결이된 아이디로 로그인 하기 위해서는 해당 PC에 해당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동영상을 보시면서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동영상 아래 부분에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한 상태에서 윈도우  PC에서 마스터 아이디로 이 메뉴를 실행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환경설정 – 인증서관리 메뉴로 이동힙니다.

injung001

아래 빨간색 인증서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 박스처럼 프로그램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injung 00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아래 그림처럼 절차에 따라 설치를 계속합니다.

injung 003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인증서정보등록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인증서 창이 뜨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 됩니다.

injung 004

등록된 공인인증서를 어떤 아이디로 로그인 할 때 사용할 것인지 지정합니다. 공인인증서 1개로 여러 아이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빨간색 변경을 선택하고,  원하는 아이디를 선택한 다음, 파란색 박스 저장을 선택합니다.

그럼, 빨간색 박스 안처럼 선택한 아이디가 등록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이 아이디로 로그인 할 때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게 되며,

차트를 저장하는 단계에서 등록한 공인인증서로 전자인증이 됩니다.

injung 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