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사는 KT개발 업체로 등록하여 KT 협력업체에서 제공하는 API소스를 기반으로  Web과 연동되는 API APP을 자체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Web상에서 전화번호 정보와 일치하는 정보를 불러오는 역활을 합니다.

링크된 동영상을 참고 바랍니다. 

KT 인터넷 전화를 이용한 CID / Click to call 을 지원하는 Client APP 설치 관련 업무의 진행 순서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2015-06-08 16.19.44

마이티프로의 KT 인터넷 전화 API CP 코드는 없으며,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Call API Basic 입니다.

모든 번호에 무료부가서비스 “발신번호지정”를 추가 해 달라고 합니다. 

“발신번호지정”는 옆자리의 전화를 당겨 받은 경우에 관련 정보까지 당겨 올 수 있는 부가서비스 기능입니다.

CID 기능과 Click to call 기능을 사용하는 자리는 별도의 접속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 아이디별로 Click to call 기능 사용시 연결하는 전화번호가 저장되기 때문

API프로그램의 설치

윈도우 7 이상이 필요합니다.

install

파란 박스 처럼 PC 옆에 연결할 전화의 번호를 저장 합니다.  빨간 박스안의 콜프로그램 설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왼쪽 하단의 보라색 박스처럼 다운된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보안 경고가 뜨는데 실행을 선택하면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윈도우 8 환경에서 설치를 할 경우에는 아래 화면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 안의 추가정보를 선택하고, 실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015-06-26 15.41.35

CID  Client  APP이 설치되면, 아래 그림처럼 필요한 사항을 입력해 줍니다.

맨 윗칸에는 통계관리 – 통화목록 메뉴에서 Call API용 기관KEY 메뉴를 선택하면 빨간색 박스처럼 기관키가 보여지게 됩니다. 이 것을 복사하기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실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이디는 지역번호를 제외한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는 ” 1234 “를 입력합니다.

2015-06-08 15.50.56

CID와 Click to call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Client APP이 항상 실행중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퇴근이후에도 부재중 전화를 확인하고 싶다면, 해당 PC가 항상 켜져있어야 합니다.

2015-06-08 15.53.28

PC가 부팅할 때 mytcall 이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려면,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해주면 됩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이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Click to call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환경설정 – 전화관리 메뉴에서 등록되어 있는 전화번호중 자신 PC 옆에 있는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저장해야 합니다.

2015-06-15 15.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