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예약을 등록하는 요령을 설명드리겠습니다.

yy001
예약화면에서 예약을 잡고하 하는 위치로 마우스를 움직인 다음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면 예약등록 메뉴가 보여집니다. 이 부분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선택합니다.

yy002

예약등록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예약 등록메뉴가 나타납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이름을 입력한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그럼 아래 그림 오른쪽처럼 입력한 이름과 같은 사람의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이 중에서 내가 입력하려고 하는 사람을 선택하면 예약메뉴에 등록됩니다.
yy003

그런데, 병원 DB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이름을 입력한후 엔터를 치면, “조건에 충족하는 환가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고, 환자정보입력 메뉴가 이어서 나타나게 됩니다. 간단한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도 환자 등록은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위 그럼처럼 같은 이름 목록에 해당 고객이 없어서, 새로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에도 아래 그림 빨간박스 안의 환자등록 메뉴를 활성화 해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환자를 입력하는 경우 챠트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종이 챠트는 사용하는 병원의 경우 아래 그림 파란색 박스안에 숫자를 필요에 따라 변경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yy004

DB에 없던 고객을 입력한 경우, 빨간색 박스처럼, 이름이 자동으로 불려와져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 버튼을 선택하면 새로운 예약이 등록됩니다. 부족한 환자정보는 예약을 입력한 이후에 환자정보 수정 메뉴를 이용해서 추가 입력합니다.
yy005

아래 그럼처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면, 파란색 박스처럼 고객정보수정 메뉴가 보여집니다. 선택하면, 오른쪽 처럼 추가로 고객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미리 설정해둔 색과 다른 배경색으로 지정하고 싶으면 빨간색 박스 부분 배경색설정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y006

등록된 예약은 마우스 드레그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접수”된 예약은 고정이 되어서 드레그가 되지 않습니다.  최소된 예약은 드레그가 됩니다.
yy007

드레그와 함께 복사하기/잘라내기 – 붙여넣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다른 날로 예약을 이동 하고자 할때 유용합니다.

한 번 복사하기를 선택한 경우에는, 빨간색 박스안의 “복사넣기취소”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는, 계속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예약을 등록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yy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