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대인영업의 달인 입니다. 지난  2003년 부터 2012까지 10년동안  우리나라  생명보험종사자  14만명 중에  상위  7등 안에 링크 되었습니다.

COT  이상을  10년 연속 달성했습니다.

 

마케팅의 베테랑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존 고객 관리의 핵심은  접촉유지 입니다.  인연의 끈을 놓지 않는 것이 바로 핵심입니다.

 

현실적인 방법론을 이야기 하자면,  전화걸기와 DM 혹은 메일 발송 등을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가장 저렴 하면서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문자 발송보자 더 좋은 방법은 아직 찾지 못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CRM 프로그램의 문자 발송 요금을 줄이기 위해서 부단한 노력을 해 왔습니다..

그 결과 현재는 SMS 10원,  LMS 30원,  MMS 100원으로 결쟁사 대비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저희 유저들의 월평균 문자 사용료는 46만원 수준입니다.

문자 사용 내역은 시스템 안에서 즉시 확인 가능합니다. ( <–링크 확인)

 

 

기존고객을

등록일자별, 예약일자별, 수납일자별, 남/여별, 나이대별, 내원경로별, 직업별, 지역별, 고객구분 1,  2,  3,  상담결과별,

상담동의 수준별, 재상담희망 일자별, 담당의사별, 상담자별, 희망진료 유형별, 상담구분1, 2   기존진료유형별  등

수 백가지의 조합으로 Groupping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계획된 각 Group별로 최적의 내용으로 Targeting을 한  다음,   즉시 혹은 예약으로 문자 발송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 문자를 보내는 경우에는,

회신 문자나 전화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전화가 걸로 오는 즉시 CID기능으로 누군지를 바로 확인하고, ( <– 링크 확인)

어떤 문자를 받고 전화가 걸로 온 건지? 미리 확인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음력 생일인데, 양력 생일날 축하 문자를 받는 것 만큼 김빠지는 일도 없지요.

마이티프로는 생일 축하 문자의 경우,  양력 음력 구분 기능이 있어서,

음력 고객의 경우,  양력으로 환산한 정확한 날자에 축하 문자가 전달 됩니다.

 

 

 

제가  대인 영업중에 가장 힘들다는 생명보험 영업으로 전국  7등안에 든 방법을

성형외과에 맞도록 재 구성을 한 것이 마이티프로의 기존 고객관리 시스템 입니다.

 

하지만, 무엇 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은 영물이란 점을  항상 생각하라는 점입니다.

잠시 고객을 속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영물인지라  조만간 우리의 진심을 알아차리지 마련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기존 고객을 관리 한다면, 그것이야 말로 최고의 기존 고객 관리 방법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