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miniute 008

병원에도  5분대기조가  꼭 필요합니다.  무슨 소리냐구요?

인사이드세일즈의 제임스 올드로이드(James Oldroyd)와 하버드 비지니스 리뷰(HBR)은,

최근 3년간 10만통의 전화연결과 15,000명의 잠재고객 통화기록등을 바탕으로 잠재고객들에게 연락하는 방법과 타이밍 등 영업 노하우 테이터를 공개 했습니다.

5분안에 연락을 취하는 것이 가장 높은 전환율을 달성한다는 사실입니다.

잠재고객이 웹사이트 게시판이나  1대1문의 등을 통하여, 연락을 해 왔을 때  5분 안에 답을 해야 한다는 사실 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가장 좋은 대응 시간은 5분이내이며,  그후 5분간  전환율이  1/4 이하로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분 경과 이후부터는  매 5분 경과시마다,  처음 5분 이내 대비 10배 이상의 실적 확율이 떨어진다는 사실입니다.

5minitue 004

마이티프로에서는 이런 이유 때문에 병원 홈페이지와 DB연동 기능이 있습니다. (<– 링크 확인)

잠재고객이 병원홈페이지 상담게시판 등에 문의를 올리면,  자동으로 가망고객 등록과 동시에 문의 내용을 상담차트에 등록하고,

10초 이내에,  담당자에게  이런 사실을 문자로 알려 줍니다.(<–링크 확인)

연락을 받은 상담자는,  다른 업무를 하다가도,  자동으로 생성된 상담차트에서,

Click to call 기능으로 전화를 걸어 상담을 진행 함으로서 높은 전환율을 달성 할 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중요한 참고 사항은 가망고객에서 최소 6번은 전화를 해 보라는 사실입니다.

전화 연결이 되지 않은 잠재 고객에서 몇번까지 시도를 해 봐야 할까요?

아래 그림 위 부분 그래프를 보시면, 첫번째 시도에서 전화를 받을 확율은 30%를 조금 넘던 것이,

6번째까지 가면 전화를 받을 확율이 90%까지 올라 간다는 사실입니다.

그림의 하단 그래프를 보시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너무 빨리 포기 하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minitue 005

위와 같이 6번이상 통화하기 위해서는,

매 통화 시마다, 시간과 상담 내용 등을 자세하게 기록. 유지하고, 필요한 내용을 추출 해 낼 수 있는  Tool이 필요합니다.

마이티프로 상담차트는 현역 성형외과 원장님이  지난 2년 동안  5번의 Update를 진행한  실제 사용가능한 상담차트를 제공합니다.(<–링크 확인)

 

siyeonssd